20.03 ~ 20.08 국비교육/JAVA

package java.lang.

찹키리 2020. 3. 31. 16:40

<java.lang.*>

 

: 자동 참조되는 패키지(import가 필요없음)


1)최상위 클래스(object 클래스)

 

2)자동상속

 

3)hashcode(), toString() 등등 유명한 메소드들이 귀속되어 있음

 

4)모든 하위 클래스는 object형으로 변환이 가능. 즉, 모든 객체를 받을 수 있다.
ex.  Object o = "Hello"; -> String도 object 소속이니까 
Object o = Hi hi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소스코드 암기가 필요한 영역★

 

 

 

 

 

1. Wrapper 클래스

=형변환 클래스

기본형 타입의 변수를 객체로 사용해야 하는 경우, 기본형 타입 값을 객체로 포장(wrap): 기본형 변수를 객체화 시킨 클래스
-> 특정 기본형 타입을 나타낸다.

 

 

byte -> Byte
float -> Float
int -> Integer
long -> Long

 

ex. Integer 클래스 = 간단한 정수 값, Integer 클래스로부터 생성된 객체는 하나의 int 값을 저장할 수 있다

 


-기본형 변수: 저장만 가능

 

-객체형 변수: 저장, 가공(처리)메소드 포함

 

 

<예제>

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 
import java.lang.*;
 
public class Test {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 args[]) {
        String bin = Integer.toBinaryString(100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숫자를 2진수 문자열로 변환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100의 2진수는: " + bin);
 
        Integer it = new Integer("10");
        //Integer it = 10; -> 현재는 가능(오토박싱)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값 출력: " + it.intValue()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객체변수에서 정수값 뽑아내기
 
        int kuk = Integer.parseInt("100");
            //문자열로 쓰인 숫자를 정수로 해석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숫자 kuk값 출력: " + kuk);
    }
}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 target="_blank" style="color:#e5e5e5text-decoration:none">Colored by Color Scripter

 

 



2. System 클래스

 

1)JVM 관련정보 제공

ex. 시스템 상의 현재 시간 등

 

2)콘솔 입출력

ex. System.out.println, System.in 등




3. Math 클래스

 

: 수학관련함수, 거의 static 메소드라 인스턴스 생성을 잘 안한다.
-> Math.xxx();

 

ex. Math.random(); -> 난수 발생 함수(0~1사이), 주로 주문번호 등 출력할 때 사용

 

 

 

 

4. String 클래스

 

1)== 사용금지

-> 문자가 아니라 실행 영역이 같은 지를 비교해버린다.

 

2).equals 사용 O

 

 



5. compareTo★

 

: 단순히 같은 지를 비교하는 게 아니라, 같냐, 크냐, 작냐, 를 전부 비교한다.

-> 사전식 비교

 

두 문자열을 사전 식으로 비교해, 비교하는 수보다 사전적으로 앞에 오면 음의 정수, 사전적으로 뒤에 오면 결과는 양의 정수가 반환된다. 

-> 기준 수가 작으면 -1, 크면 1, 같으면 0

 

 



6. StringBuffer 클래스

 

: 메모리 비효율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하는 클래스

-> 변수 속 데이터가 자주 바뀔 때, 메모리를 연장하는 기능을 수행한다. 본래 String은 상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수정하고자 하면 새로운 메모리를 할당받아야 하지만, StringBuffer를 사용하면 기존의 메모리를 연장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메모리를 운용할 수 있다.

 


-StringBuffer  -> Thread safe(스레드 안정성) O (멀티스레드를 사용해도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다)
:멀티스레드일 때 사용

-StringBuilder(최신 코드) -> Thread safe X (멀티스레드를 사용할 경우 싱크로나이즈드 사용해야 한다)
:멀티스레드가 아닐 때 사용

'20.03 ~ 20.08 국비교육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ackage java.io.  (0) 2020.04.01
package java.util.  (0) 2020.03.31
패키지, 패키지 간 참조  (0) 2020.03.31
Synchronized  (0) 2020.03.31
스레드(Thread)  (0) 2020.03.30